2017년 2월 17일 금요일

[Tip] 이제는 아이디도 바꾼다?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우리는 지금 자신의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키기 위해 우리 스스로가 조심해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에 더해, 웹 사이트에서 자주 이용하는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복잡한 문자열로 설정하거나 주기적으로 바꿔주는 노력도 필요하다.

아이디는 이메일이나 각종 페이지에서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비밀번호를 더 자주, 신경 써서 바꾸는 수밖에 없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이제는 비밀번호뿐 아니라 아이디도 변경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매번 이메일이 변경된다면, 아무도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 다행히도 네이버는 로그인에 사용되는 아이디만 변경할 수 있게 만들었다. 그러니까, 이메일이나 여러 페이지에서 보이는 아이디는 그대로이지만, 로그인할 때 입력하는 아이디만 별도로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바로 로그인 전용 아이디라는 기능인데, 어떻게 만드는지, 그리고 어떻게 다시 없애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사실 네이버 아이디는 한국 사람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그리고 다른 사이트 로그인에도 자주 활용하는 계정이다. 그런데 이 중요한 계정을 해킹하려면 아이디는 굳이 알아낼 필요가 없었다. 이메일에 다 나와있으니까.

그런 점에서 이 로그인 전용 아이디는, 표적 해킹에는 크게 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네이버 계정의 전반적인 보안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아이디는 로그인에 사용할 수 없고, 아이디를 잊어버리면 다시 찾는 것이 아니라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 덕분에 얻을 수 있는 보안상의 이점들을 생각해보면, 꽤나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된다.

보안 문제는, 보안 문제로 인한 피해는 남일이 아닐 수 있다. 후회하지 말고, 미리미리 대비하도록 하자.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