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0일 월요일

[써보니+] 최고의 유무선 공유기에 선정된 넷기어 ‘R8000’ 와이파이 공유기


사실, 이건 나에게 있어 호사에 가깝다. 독일의 아우토반을 달릴 것도 아니면서 스포츠카를 구입한 셈이기 때문. 그러나 이건 모바일 시대, 인터넷 시대에 필수적인 와이파이 공유기라는 점에서 누군가에게는 필수적인 제품일지도 모른다.

분명 안정적인 인터넷과 수많은 기기의 연결은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고 인터넷 속도 저하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보자면 NETGEAR R8000 나이트호크 AC3200 X6 트라이밴드 프리미엄 공유기는 ‘유로피언 하드웨어’에서 유무선 공유기 가운데 최고로 선정할만한 이유가 너무나 많았다.

크게 특징을 요약해보자면,
트라이 밴드를 통해 무려 3,200Mbps에 이르는 속도를 제공할 뿐 아니라 802.11ac 무선랜을 지원하며 6개에 이르는 고성능 안테나를 내장한 우주선을 닮은 디자인부터 ‘속도’와 ‘안정성’은 이미 충분하다는 것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빔포밍+ 기술과 넷기어 지니를 통한 편리한 사용, USB 3.0 포트 및 레디쉐어 기능과 AP 모드, 다이나믹 QoS를 통한 우선 순위 지정 기능, 스마트 커넥트와 1GHz의 듀얼 코어까지 품었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3개의 오프로드 프로세서를 별도로 탑재했다는 점에서 스펙상으로나 기능상에서 부족함은 찾아보기 힘든 수준이었다.

폭넓은 커버리지와 수많은 대역폭, 트라이 밴드를 통한 안정적인 연결은 혼자서 달리기에는 너무나 여유로울 뿐 아니라, 수십명이 함께 달리더라도 부족함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그렇다면, NETGEAR R8000 무선 공유기는 어떠한 매력을 지니고 있었는지를 하나씩 살펴보자.







트라이 밴드로 앞서가다. NETGEAR R8000
NETGEAR R8000은 트라이 밴드를 통해 최대 3.2Gbps의 복합 무선 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그리고 지능적이고 능동적으로 모든 장비에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대역폭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각의 장비들이 최고와 최적화된 속도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게임을 하거나, 스트리밍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혹은 실시간 방송을 촬영하더라도 모든 작업을 지체 없이, 안정적으로 수행하도록 도와주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1개의 2.5GHz와 2개의 5GHz 밴드를 통해 다양한 기기에서의 연결을 보장하는 NETGEAR R8000은 802.11n 대비 3배 더 빠른 속도를 지닌 802.11ac로 더욱 빠른 속도를 보장하고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6개의 안테나는 내장형 디자인으로 분실에 대한 우려가 없을 뿐 아니라 필요하다면 접어둘 수도 있어서 보관도 편리했고, 또한 각도를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뚜렷한 기술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여기에 더해, 일반적인 와이파이 공유기가 모든 방향으로 신호를 보낸다는 점에서 신호 손실이나 불안정한 연결을 보이는 반면, NETGEAR R8000은 빔포밍+ 기술을 통해 연결된 기기를 중심으로 더욱 강력한 신호를 보내서 와이파이의 속도 뿐만 아니라 안정성까지 높여주는 장점을 지니고 있기도 했다.


   


다음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바로 소프트웨어와의 융합이 있었다.

실제 NETGEAR R8000을 연결한 이후 자동으로 나타난 NETGEAR genie는 그 자체로 편리함을 가져다 줬는데, 홈 네트워킹 매니저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낼 뿐 아니라, 처음 시작 단계에서부터 최적화된 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설정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신호 간섭 없이, 또한 잘못된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넷기어 지니 또한 장점이 되어줬다.


편의 기능부터 놀라운 기능까지 다담다.
NETGEAR R8000은 또한 USB 3.0 포트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용 NAS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기존의 USB 2.0 대비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뚜렷했다.

그리고 넷기어만의 레디쉐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프린터를 연결하거나, 타임머신 백업, DLNA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했다.



   

편의 기능면에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이라면 다이나믹 QoS가 있는데, 이 기능은 단말기별 환경 및 콘텐츠에 맞춰서 QoS를 적용하기 때문에 우선순위에 맞춰서 트래픽부터 속도까지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의 손실 없이 안정적인 작업을 하도록 도와주는데 큰 역할을 해주기도 했다.

이를테면 고화질 스트리밍 영상을 재생할 경우, 게임을 위한 기기는 상대적으로 낮은 트래픽을 제공해서 동영상이 끊어지지 않게 해주는 것이다.



이외에도 1GHz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 및 오프로드 프로세서 3개를 탑재하며 최대 3.2Gbps에 이르는 빠른 와이파이 속도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본기까지 충실히 갖춘 무선 공유기이기도 했다.

보안과 관련해서는 자녀 보호 기능으로 웹사이트를 필터링해줄 뿐 아니라, 게스트 네트워크를 설정해서 1회성 접속 혹은 임시적인 접속에도 메인 회선을 알려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메인 회선과의 연결을 완전히 분리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품고 있었다.



우주선을 닮다. NETGEAR R8000
기가 인터넷 시대, 엄청난 속도로 인터넷을 활용하고 다양한 다운로드 및 업로드를 활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무선 공유기는 그 자체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다.

그리고 그 가운데 NETGEAR R8000은 유로피언 하드웨어에서 선정한 최고의 유무선 공유기로 꼽힐 정도로 기본기 뿐만 아니라 특화 기능까지도 충실히 갖추면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모든 준비를 끝낸 것으로 보인다.



물론, 1인 기업이나 회사, 카페 등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NETGEAR R8000은 초기에 설정을 조금만 손보면 비밀번호를 안심할 수 있는 번호로 바꾸거나, 게스트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메인 회선과 분리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했다.

다른 유무선 공유기와 달리 연결하는 순간 바로 설정이 나타나기 때문에 처음 시작점부터가 달랐던 NETGEAR R8000.



수많은 기기와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할 뿐 아니라 디자인에서 뿜어져 나오는 우주선의 느낌은 인테리어 효과도 높여줬고, 성능에 대한 확신도 들게 만들어줬다. 또한 수많은 통풍구는 발열을 최소화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았고, 6개에 이르는 앙증맞으면서도 귀여운 안테나는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제역할을 충실히 해내면서 와이파이 커버리지를 유지하는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어주기도 했다.



하지만 단점이 없을 수는 없다.

작은 공간에서 개인이 사용하거나, 4~5명 정도만 사용하기에는 과분할 정도의 성능이기 때문에 하위 모델인 R7000 정도로도 충분할 수 있고 (R7000 리뷰 펼쳐보기 ⇲) 또한 제법 크기가 크다는 점에서 책상 위에 놓아둘 경우 적어도 12형 노트북을 놓을 정도의 공간은 확보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통풍구가 위에도 많이 나 있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서는 먼지의 유입이 많을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둘 필요는 있다.

그러나 수십대의 기기를 안정적으로 연결하고, 또한 개인화된 설정을 통해 하나의 공유기로 서로 다른 웹 환경을 만들고 구축할 수 있었던 NETGEAR R8000 무선 공유기.

이번에 살펴본 NETGEAR R8000은 나에게 있어서는 과분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놀라운 퍼포먼스와 성능을 보여줬고, 끊김 없는, 아쉬움 없는 속도와 커버리지를 보여줬다는 점에서 합격점을 줄 수 있었다.


다양한 설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넷기어 지니 ▼










에디터의 평가 ★★★★☆
NETGEAR R8000은 특유의 디자인으로 인해 어디에 놓아두어도 시선을 집중하게 만들어줬을 뿐 아니라 그것을 뛰어넘는 퍼포먼스로 인터넷 시대에 적합한 유무선 공유기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줬다. 제법 큼지막하고 묵직한 어댑터만 보더라도 안정적인 구동을 위한 많은 준비를 했음을 알게 해줬던 NETGEAR R8000 나이트호크 유무선 공유기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여볼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556600&memberNo=5931703#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556600&memberNo=5931703#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