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0일 월요일

[Tip] 비밀번호만으로는 충분치 않은 보안 문제, 네이버 보안 설정 활용하기


자신의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 외에 별다른 설정을 해둔 사람이 얼마나 될까?

가끔 PC방에 있는 학생들이 게임 계정이 해킹당할까 봐 여러 잠금 설정들을 하는 것은 봤는데, 게임 계정보다 더 중요한 개인 정보를 지키기 위해 추가적인 보안 설정을 하는 어른들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다.



   

그 점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 아이디 역시 마찬가지일지 모른다. 네이버에는 자체적으로 별도의 보안 설정이 있는데, 보안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지만 안 하는 사람도 있고, 별도의 보안 설정이 있다는 것조차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알아도 안 하는 사람은 어쩔 수 없지만, 몰라서 못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가 어떤 보안 서비스들을 제공하는지 알아보자. 






로그인 차단 설정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자신이 주로 활동하는 지역 외에 다른 지역이나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때는 본인 확인을 거쳐야 한다. 본인 확인은 자신의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진행된다.

수도권 지역보다 지방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해두면 특히 유용한 설정일 수 있다.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예를 들어, 친구의 스마트폰으로 처음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계정으로 메일이 온다.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이 진행되었다고.

예방보다는 사후 대처를 신속하게 하기 위한 설정이다.




활동 기록 보기
   
자신의 네이버 계정을 활용한 다양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테면 언제, 어디서, 어느 기기로 네이버 계정을 사용했는지, 날짜별로 알아볼 수 있다.





로그인 관리
현재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브라우저, 혹은 앱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자신이 미처 알지 못했던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한 번쯤 확인해보자.





외부 사이트 연결
네이버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하는 다른 사이트들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A 쇼핑몰에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진행했었다는 정보들을 볼 수 있는 것이다. 혹시 원치 않는 내용이 있다면 연결을 끊을 수 있다.







이처럼 네이버의 보안 설정은, 타인에 의해서 계정이 노출될 경우를 대비한 설정들과, 자신의 부주의로 인해 계정이 노출되는 상황을 관리할 수 있는 설정들이 있다.

이처럼 다양하고 유용한 설정들을 이용해보자. 



   

물론 귀찮을 수 있지만, 사건이 터진 후 겪어야 할 문제들을 생각하면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귀찮음일 것이다.

자신의 소중한 개인 정보, 자신이 먼저 소중히 여겨야만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즐길 수 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