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써보니] V20 티탄-핑크-실버 컬러 3종 제대로 비교해보니


V20. V20. V20.
컬러는 새로운 스타일이고, 그런 점에서 V20는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V20 티탄. V20 실버. V20 핑크까지. 개인적으로 첫인상이 가장 좋았던 제품으로는 티탄이 있고, 핑크 컬러는 볼매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부족함이 없는 색감을 보여줬다.

물론 컬러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어떠한 컬러를 선택할지는 본인의 몫이다. 그러나 오늘 살펴보려는 것은 이들을 한데 모아 놓고서 과연 어떻게 보이는지, 어떠한 매력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것이다. 따로 봐서는 구분이 안되기 때문.



   

V20는 전체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후면 알루미늄 재질의 분리형 커버를 적용했고, G5와 마찬가지로 볼륨 버튼을 측면으로 이동시켰다. 그러나 엘지에 의하면 볼륨 버튼이 측면으로 완전히 이동한 것은 아니고 제품에 따라서 위치가 바뀐다고 한다.

아쉬움이라면 후면 듀얼 카메라의 카툭튀가 조금 눈에 띈다는 것과 후면 렌즈가 하나하나 눈에 들어와서 다소 복잡해 보인다는 것 정도. 전면은 놀라울 정도로 깔끔했고 심플했으며 후면 역시 카메라를 제외하자면 합격점을 줄 수 있을 정도의 디자인이었다.



V20 티탄 컬러
V20의 티탄 컬러는 심플함을 포인트로 하고 있다. 우선, 전면에서 측면까지 이어지는 디스플레이 파티션의 블랙 컬러와 일체감이 가장 높다는 점에서 티탄 컬러의 매력은 분명하다. 튀지 않고 모나지 않으면서 나름의 멋을 드러내는 것.

이를 통해 V20는 훨씬 더 매력적으로 다듬어졌고 화면을 꺼둔 상태에서는 검은색의 파티션 모두가 화면처럼 보일 정도로 완성도와 일체감이 높았다. 티탄은 제법 어두운 색감이었지만 완전한 블랙과는 또 다른 멋이 있어서 아이폰7의 블랙 컬러와 비교하자면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에 가깝다.


V20 실버 컬러
또한 V20 실버 컬러는 무난함의 대명사인 실버 색상을 적용하며 표준의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컬러가 실버라고 볼 수 있는데, 요즘에는 그 인기가 떨어지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메인 컬러로서 실버를 선호하는 분들도 많다.

개인적으로 전면에서의 실버 컬러는 매우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었고, 후면은 카메라가 유달리 눈에 더 잘 들어온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움도 남기는 했지만, 알루미늄 메탈의 재질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는 나름 합격점을 줄 수 있었다.



V20 핑크 컬러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는 V20 핑크 컬러는 첫인상과는 달리 제대로 된 볼매로서 볼 수록 훨씬 더 매력적이고 잘 다듬어진 컬러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전면의 마감도 핑크로 나름대로의 매력을 더했고, 후면은 전체적으로 묻어나는 알루미늄 재질이 고급스러움을 어필했다.

   


카메라 부분까지도 핑크로 마감이 되어 있어서 카메라가 도드라지지 않도록 절제를 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했고, 후면의 홈 버튼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핑크 컬러를 잘 사용한 결과 부담스럽지 않은 파스텔톤의 핑크를 V20에 맞게 잘 녹여냈다는 느낌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6s의 핑크 컬러를 좋아하는데, 아이폰6s 로즈 골드와 비교하자면 V20의 컬러감이 더욱 짙었고 더욱 핑크의 색감이 묻어났으며 빛을 많이 반사해서 메탈이라는 느낌이 전달되었다. 그러나 우위를 논하기보다는 서로의 다름이라는 느낌이 드는 정도의 느낌.


✎ 먼저 V20 컬러 비교 영상을 통해 제대로 비교를 해보자.


✎ 이제, V20의 컬러별 비교 사진을 보면서 직접 마음에 드는 컬러를 선택해보자.




















V20, 나에게 맞는 컬러는?
앞서 언급되었듯, 컬러에 있어서의 정답은 없다. 그동안 실버를 사용했기 때문에 실버를 벗어나고 싶은 분들도 있을 수 있고, 처음으로 핑크 컬러를 사용해보려 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며, 계속해서 어두운 색감의 티탄 컬러를 찾는 분들도 있을 수 있다.

세 가지 컬러는 모두 군더더기가 없었고, 마감이 훌륭했으며 무엇보다도 후면의 커버가 알루미늄 특유의 재질을 제대로 드러내줬기 때문에 컬러감을 제대로 살렸다고 볼 수 있는 만큼, V20를 눈으로 보고서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는 V20 핑크 컬러가 가진 고유의 색감과 빛에 따라 자연스럽게 반사되는 모습이 마음에 들기도 했는데, 아이폰6s에서 사용되던 로즈 골드 컬러와는 또 다른 매력이 느껴져서 더욱 그렇게 느껴진 것일지도 모르겠다.

V20의 디자인은 매우 심플하다. 전면이 블랙으로 마감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고, 후면이 고유의 색감으로 마무리가 되어 있다. 파티션으로 나뉘어진 단 2개의 부분이라고 할 정도로 마감도 좋았고 일체감도 높았던 V20. 사진과 영상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보자.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