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31일 월요일

가볍게 즐기는 휴대용 스피커, 팍시스 Blade-X 득템!


여행. 스피커. 성공적.
가을이 무르익어 가면서 단풍 구경을 가는 사람들이 많다. 주말이면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기도 하면서 가족들과 함께 또는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즐겁게 가을을 만끽하는 것이다.


여기저기 물들어 있는 단풍을 보고 있자면 훌쩍 어디론가 떠나보고 싶은 요즘, 여행을 떠날 때도 휴대하면 좋은 휴대용 스피커 하나쯤 휴대한다면 여행의 재미는 더욱 배가 될지 모른다.


   

오늘 살펴볼 블루투스 스피커는 팍시스 Blade-X라는 제품으로,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여행지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는 스피커다. 과연 어떠한 매력을 가지고 있었을까?

팍시스 Blade-X는 트렌드우라는 기업에서 내놓은 제품으로서, 2007년에 설립된 트렌드우는 다양한 아웃도어 스피커와 스포츠 블루투스 장치 등을 내놓으며 기술력이 검증된 회사다.



특히나 유니크한 디자인과 엄격한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서 완성도 높은 제품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한 트렌드우는 팍시스 Blade-X를 통해 휴대성이 중요한 블루투스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제품 박스는 이처럼 두꺼운 종이 박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제품 보호가 잘 되었고, 특히나 빠른 배송으로 일반적으로는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그래서 급히 떠나는 여행에도 준비 기간은 길지 않다.


   


팍시스 Blade-X의 구성품은 기본 제품과 함께 설명서 및 충전케이블과 AUX 케이블이 있어서 가볍게 거의 모든 스마트기기와 연결하거나 블루투스를 통해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도 있다. 특히나 거치가 가능해서 책상 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별도의 손잡이가 있기 때문에 눕혀 놓거나, 세워 놓거나, 손으로 들고 있는 일도 문제가 없는 팍시스 Blade-X는 캠핑장에서도 원하는 각도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눕혀서 모든 방향으로 노래가 들리도록 하는 일도 가능하다.



특히나 한 손에 잡히는 디자인의 팍시스 Blade-X는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평소에도 디자인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데, 서랍에 넣어두는 스피커가 아닌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액자와 같은 효과를 내기도 한다고.



버튼은 손이 잘 닿는 곳에 위치할 필요가 있다. 상단 부분에 있는 버튼은 전자기기를 어려워 하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소재를 통해 외부 충격으로부터도 보호가 가능하다.



   

앞서 살펴본 손잡이는 360도로 회전이 가능해서 원하는 각도로 마음껏 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튼튼하게 마감된 디자인에 더해 전천후로 세우거나 눕힐 수 있다는 점에서 스피커 각도의 아쉬움도 없다.


가장 중요한 스피커의 음질은 고음부터 중음과 저음까지도 풍부하게 들려줬는데, 최대 출력이 30W에 이르고, 정격 출력 역시 20W이기 때문에 작은 거인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빵빵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연결이 잘 되어야 한다. 일부 제품은 이전 버전의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연결이 쉽게 끊어지거나 배터리 소모가 컸는데, 팍시스 Blade-X는 블루투스 4.1 버전을 통해 확실히 개선된 음질과 배터리 관리 능력을 보여줬다.



10m까지는 안정적으로 연결이 가능한 장점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연결해서 재생하더라도 자유롭게 폰을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곳에 놓아두고서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마이크 내장을 통한 핸즈프리 통화라는 특기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뒷부분에 있는 덮개를 오픈할 경우 잭을 연결할 수 있어서 평소에는 더욱 심플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팍시스 Blade-X는 어디서나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나만의 스피커가 되어줄 것만 같았다.








스피커의 본질을 고민하다.
스피커는 어떠해야 할까? 휴대성이 높고, 디자인이 아름답다고 하더라도 스피커는 본질적으로 소리가 좋아야 한다. 소리가 좋지 않은 스피커는 이미 그 존재 이유가 없는 제품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스피커가 ‘음질’이라는 기본기를 갖추는 순간부터는 가성비에 눈이 가는 것은 당연하다. 음질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중요한 요소가 되며, 휴대가 목적인 경우라면 무게 역시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



편의성도 따져봐야 하고 블루투스 버전과 추가 기능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팍시스 Blade-X는 생활방수가 가능한 IPX4 등급의 제품으로 가벼운 빗방울 정도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어학 학습을 위한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비롯, 영화를 볼 경우에도 풍부한 베이스로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팍시스 Blade-X를 통해 어디서나, 어떠한 상황에서나 나만의 스피커로서 활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863286036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