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5일 화요일

빅뱅 10주년, 미니빔 ‘레이저 NX’로 화려하게 빛나다.


빅뱅 데뷔 10주년을 빛내다.
빅뱅은 어느새 데뷔 10주년을 넘어서서 또 다른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하는 아이돌 가수들 사이에서도, 또한 기성 가수들 사이에서도 나름의 색을 유지하기란 정말 쉽지 않은데, 빅뱅은 여전히 자신만의 영역을 형성하며 두터운 팬층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빅뱅의 10주년을 빛내는 또 다른 제품이 있으니, 주인공은 다름아닌 ‘미니빔’이다. 어디서나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심플하고 작은 사이즈를 지니고 있지만 작은 거인이라 불릴 정도로 특기가 많은 제품이다.



   

이번 미니빔은 UO라는 브랜드에서 그동안 내놓았던 스마트빔의 완성형 모델인데, UO는 생활 속의 여러 스마트 제품들을 개개인의 생활 방식과 패턴에 맞춰서 새롭게 내놓는 독창적이고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SK 텔레콤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다.

UO에서 내놓은 여러 제품들이 고루 인기를 얻는 가운데, 오늘은 SKT UO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함께 UO 큐브 스피커 S를 살펴볼 예정이다. 영화를 본다는 것은 단순히 시각적인 효과만을 뜻하는 것이 아닌, 듣는 것도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SKT UO Smart Beam Laser NX
이름이 다소 긴 것처럼 보이지만, SK의 UO 스마트빔 레이저 NX는 이름에서처럼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하며, 전체적인 디자인이 군더더기가 없고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무엇보다 자체 버튼을 탑재해서 스마트폰이나 리모컨이 없이도 단독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SKT UO Smart Beam Laser NX의 경우는 빅뱅 10주년과 함께 탄생했는데, 세계 최초 기술이 들어갔다고 한다. LED와 레이저 하이브리드 광원을 함께 접목하며 훨씬 더 밝은 화면을 구사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빅뱅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로고를 비롯,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빅뱅 5선을 통해서 특별한 느낌을 전달하는 SKT UO Smart Beam Laser NX 모델은 빅뱅 멤버들의 미공개 인터뷰 영상까지 담고 있어서 더욱 특별하다고 볼 수 있다.

유무선은 기본, 차제 마이크로 SD를 탑재하며 편의성을 더하고 단독 사용 능력을 키운 레이저 NX는 블루투스를 비롯해 내장 배터리로 영화 한 편은 거뜬히 볼 수 있고, 내장 스피커까지도 6cm의 큐브 속에 모두 담는 기술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UO Cube Speaker S
또 다른 제품으로는 UO Cube Speaker S가 있다. 이 제품은 서라운드로 음을 재생하기 때문에 더욱 몰입감을 높여주며, 오랜 연구를 통해 다듬어진 풍부한 저음과 강렬한 고음을 통해 적절히 균형을 맞추면서도 감동적인 울림을 선사한다고 한다.

무엇보다 두 대의 제품이 함께 소리를 재생한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되는 UO Cube Speaker S는 더욱 높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고, 야외에서 휴대하며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사이즈와 무게를 지니고 있어서 휴대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이라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UO Cube Speaker S의 하단부가 매우 흡입력이 높은 재질로 마감이 되어서 스피커가 쉽게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으로서, 어디서나 간편하게 올려두기만 하면 나만의 스피커가 된다는 점이었다.

사실, 영화를 볼 때 중요한 것은 시각보다는 청각이다. 공포 영화를 스피커 없이 보면 하나도 무섭지 않은 것처럼, 청각은 우리의 오감 가운데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UO Cube Speaker S는 레이저 NX와 함께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제품이 되어 주었다.



직접 써본 UO 스마트빔과 스피커
일반적으로 스마트빔을 사용하는 경우는 TV를 구입하는 대신 가볍게 하얀 벽면에 바로 영상을 쏘아서 넓은 화면을 감상하는 경우가 있고, 캠핑족들이 여행을 떠나서 영화를 보는 경우가 있다.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넓은 화면으로 보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점에서 UO Cube Speaker S와 함께한 스마트빔 레이저 NX는 매우 작은 크기를 지니고 있었고 별다른 설정 없이도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영화를 재생하거나, 혹은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을 바로 연동해서 영상을 재생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어쩌면 미니빔의 구매를 꺼려하게 되는 원인 가운데 하나가 화질일지 모른다. 그러나 스마트빔 레이저 NX는 작은 크기라고 해서 성능을 희생하지도 않았고, 그러면서도 팬 소음을 줄여서 영화 감상을 방해하지도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화면 밝기도 충분히 밝았고 단독 사용도 편리한 스마트빔 레이저 NX, 그리고 UO Cube Speaker S와의 조합은 작은 나만의 영화관으로서 손색이 없는 환경을 만들어줬고,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이 되어주었다.


먼저, 영상으로 UO 스마트빔 레이저 NX의 매력을 살펴보자.


✎ 독창적인 박스 포장에 담긴 스마트빔과 스피커 S

✎ 누가 보더라도 바로 알 수 있는 빅뱅 10 로고, 빅뱅 멤버들의 싸인이 직접 새겨져 있다.

✎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에 담긴 깔끔한 느낌의 포장 박스

✎ 충전기를 비롯해 전체적인 포장 수준이 높은 것을 볼 수 있었고, 구성품은 군더더기가 없는 것이 느껴졌다.

✎ 6cm의 작은 큐브에 모두 담긴 최신 기술, 그리고 세계 최초 LED 레이저 하이브리드 광원까지.

✎ 전후좌우 모두 군더더기가 없었고 나름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졌다.

✎ 큐브 스피커 S 역시 2개의 스피커를 통한 웅장한 사운드가 일품이었다.

✎ 각각 충전잭과 함께 설명서가 동봉된 것을 볼 수 있다.

✎ 듀얼 사운드를 강조하는 스티커와 함께 매우 심플한 디자인의 큐브 스피커 S

✎ 세 개의 기기는 모두 거의 같은 사이즈라서 일체감이 높았고 함께 놓고 쓰기에 좋았다.

✎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

✎ 평소에도 액세서리로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닌 제품들이다.

✎ 충분한 광량으로 빛이 있어도 잘 보이는 스마트빔은 풍부한 저음의 스피커와 잘 어울렸다.

✎ 푸른 빛의 스마트, 스마트빔 레이저 NX와 큐브 스피커 S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보자.

아쉬움, 그리고 구매 포인트
그러나 모든 제품은 아쉬운 점이 있기 마련이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UO 스마트빔은 다른 미니빔과 마찬가지로 각도에 따른 화면 조절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정확히 화면과 일치한 높이에 설치를 할 필요가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불편할 수 있는 부분.

그래서 별도의 삼각대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또한 스피커까지 개별 제품이 총 3개가 되는 만큼, 충전을 할 경우에도 별도로 3개의 제품을 각각 충전할 필요가 있다는 점 역시 알아둘 필요가 있다.



UO 스마트빔은 현재 UO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바로가기) 혹은 T월드 다이렌트 온라인 (바로가기) 그리고 T 다이렉트 월드를 통해서 (바로가기)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세한 제품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모든 것을 확인해보고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빅뱅의 데뷔 10주년을 기다렸던 팬들이라면, 또한 평소 미니빔에 관심이 많았지만 아쉬운 성능 때문에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그리고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주저 없이 스마트빔 레이저 NX를 알아볼 것을 추천한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