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9일 월요일

[비교] 아이폰을 위한 슬림 & 거치대 케이스 2종 써보니


강화 알루미늄? 케이스가 정답.
아이폰6s는 더욱 강해진 7,000 시리즈 알루미늄이 적용되어서 같은 조건에서 흠집이 더 적고 긁힘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생폰으로 대부분을 사용하는 아이폰6s에도 흠집이나 찍힘은 거의 없는 상태다.

그러나 필요하다면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필요하다. 다른 사람의 손을 타거나 어린 조카들이 아이폰을 만질 경우, 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는 케이스를 씌워서 사용하는 것이 심적으로도 안정을 주기 때문.



   

강화 알루미늄은 분명 아이폰을 더욱 오래, 더 깨끗하게 사용하게 해주는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마냥 마음을 놓고 사용할 수만은 없는 것이, 한 번 상처가 나면 더 이상 복구할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떠한 대안이 있을까? 오늘은 아이폰6s를 위한 슬림, 거치대 케이스를 통해 가볍게 아이폰을 보호하거나 추가 기능으로 편리하게 아이폰을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볼 예정이다.



슬림 케이스의 장/단점
우선은 슬림 케이스다. 반투명 화이트와 반투명 블랙으로 구성된 아이폰6s 슬림 케이스는 아이폰의 본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기본적인 보호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아이폰6s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최대한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점으로 인해서 그립감도 높고 마치 생폰을 사용하는 듯한 만족도를 주는 점은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다만, 얇은 두께인 만큼 사소한 긁힘에는 강할지 몰라도 찍힘이나 강한 충격에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액정을 보호할 수 없으며 외부에 노출된 부분이 있어서 완벽한 보호는 힘들다는 아쉬움은 남는다.



거치대 케이스의 장/단점
거치대 케이스 역시 매우 슬림하고 얇은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이를 통해 제법 슬림하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는데, 약간의 두께감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슬림 케이스 대비 훨씬 더 강한 보호 능력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자체적으로 거치가 가능한 색다른 디자인으로 세로 혹은 가로 형식으로 아이폰을 세워놓을 수 있다는 점은 거치대 케이스만이 가진 특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굳이 거치대를 휴대하지 않아도 되는 것.

다만, 거치대 케이스 역시 외부에 노출된 부분이 있고 화면을 보호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떨어뜨릴 경우 아이폰이 손상될 우려가 있고, 또한 외부에 노출된 부분은 무방비 상태라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 반투명 화이트와 블랙, 거치대 기능을 가진 슬림 & 거치대 케이스

✎ 반투명 화이트는 어떠한 색상의 아이폰이든 잘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다.

✎ 역시나 얇은 두께로 인해 카툭튀는 예방이 되지 않았다.

✎ 하단부 역시 보호가 되지 않아서 불안함은 약간 있었다.

✎ 그래도 생폰보다는 더욱 안정감을 전달해주는 아이폰6s 슬림 케이스

✎ 반투명 블랙의 경우는 로즈 골드 컬러와 잘 어울리지 않는 듯 하면서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 버튼부는 꼼꼼하게 뚫려 있었고, 마찬가지로 하단부 역시 오픈되어 있었다.

✎ 카메라 부분도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된 모습

✎ 전체적으로 독특한 느낌을 전달하는 반투명 블랙 케이스

✎ 애플 로고가 살짝 보이는 슬림 케이스

✎ 거치대 케이스의 경우도 매우 슬림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었다.

✎ 슬림 & 거치대 케이스로서 전천후로 사용하기에 충분했던 거치대 케이스

✎ 카메라 부분도 충분히 보호가 될 정도의 후면 두께를 가지고 있었고 볼륨 버튼도 깔끔하게 뚫려 있었다.

✎ 다만 슬림 케이스와 마찬가지로 하단부가 열린 점은 주의해야 할 것 같았다.

✎ 화면 상단까지 깔끔하게 덮어주는 디자인의 케이스

✎ 다른 케이스와 비교하자면 거치 기능이 추가된 느낌

✎ 거치는 후면을 열어서 자석을 결합하면 끝난다.

✎ 거치 각도도 좋았고, 세로와 가로 모두 가능해서 활용도는 더욱 높았다.

✎ 두 가지 각도로 설정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지닌 거치대 케이스

나에게 맞는 케이스는?
슬림 케이스는 최대한 생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으면서도, 기본적인 보호 기능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폰을 조금은 더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매우 가볍고 얇다는 것에서 오는 장점이 크다.

거치대 케이스 역시 거치대를 포함했음에도 매우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가졌다는 장점이 있고, 동시에 일반적인 보호 성능까지 갖췄다는 점에서 거치대 케이스만이 가지는 장점 역시 뚜렷하다.



   

다만 일반적으로 보호에 집중한 케이스 대비 보호 성능이 다소 부족하다는 것과 폰을 험하게 사용할 경우 폰을 보호하는 부분이 다소 약하다는 것은 감안할 필요가 있다. 즉, 생폰 보다는 상대적으로 마음을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인 것이다.

생폰으로 사용하다가 아이폰에 생채기가 나는 것을 볼까봐 두려웠다면, 슬림 케이스 혹은 거치대 케이스로 슬림하게, 또한 심플하게 아이폰을 보호하고 거치대 기능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싶은 제품이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