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5일 화요일

가만히 앉아서 통신비 20% 절감하는 방법, 누리집 활용하기


누리집. 개인 혹은 단체에서 월드 와이드 웹을 통해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둔 하이퍼텍스트. 개인적인 관심사 혹은 단체의 업무나 홍보 등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말. 비슷한 말로는 홈페이지라고 하는 누리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단말기 자급제 누리집을 통한 단말기 선택 약정 할인 대상 할인 정보로 인해서 통신비 20% 절감 대상인지를 알아보려는 사용자들이 몰리면서 해당 웹사이트가 접속이 매우 느려지거나 불가능한 사태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래부에서 한국 정보 통신 진흥 협회를 통해서 운영하고 있는 단말기 자급제 누리집을 통해서 간편하게 조회 및 통신사를 통한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것이죠.

이전에는 20% 요금 할인이 가능한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직접 통신사에 전화를 하거나 혹은 대리점에 방문을 해야만 했기 때문에 대상자인지를 알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제법 간편해진 것입니다.


그렇다면, 직접 방법을 알아볼까요? 준비물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와 스마트폰의 IMEI 즉 단말기 식별 번호입니다. 단말기 식별 번호란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d Identity의 약자로서, 제조사에서 부여하는 단말기 고유의 국제 식별 번호를 뜻합니다.

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단말기가 어느 국가의 제품인지, 제조사는 어디이며 어떤 모델이고, 단말기의 고유 번호가 무엇인지를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한 공개는 하지 않도록 가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에서 IMEI를 알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정보] > [IMEI]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기기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상태] > [IMEI]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 자체적으로 기입된 정보를 활용할 수도 있는데, 아이폰6 모델까지는 기기의 뒤면에서, 아이폰6s부터는 유심 트레이에서 IMEI 정보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도 기기의 뒷면이나 배터리 탈착 후에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단말기 식별 번호를 가지고 자신이 20% 요금 할인 대상자인지를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말기 자급제 누리집을 접속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www.checkimei.kr 혹은 www.단말기자급제.한국 이라는 한국어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사용자 접속 수에 따라서 접속이 느리거나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접속이 가능합니다. 접속하게 되면, 아래쪽에 ’20%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 항목이 나타나는데, 해당 항목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20% 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를 눌러주세요 ▼

유의사항을 확인한 다음, 동의함에 체크해주세요 ▼

앞서 확인한 IMEI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캡션 추가
  
자동 입력 방지 문구를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
이제, 조회 결화를 토대로 통신사에 신청해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자신이 20% 요금 할인 대상자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20% 요금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114로 전화를 걸어서 통신사 상담원에게 20% 요금할인을 신청하면 됩니다.

그러면, 1년 혹은 2년으로 약정을 걸게 되는데, 1년으로 약정하든 2년으로 하든 요금 할인 비율은 동일하기 때문에 1년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으로 할 경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더 크기 때문에, 1년 뒤에 다시 약정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선택 약정 할인 VS 공시 지원금, 20% 할인의 ‘꼼수’에 호갱 되지 않으려면?
펼쳐보기 ⇲


또한, 선택 약정 도중에 기기를 변경하려면 대리점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변경하려는 기기의 경우도 통신사 보조금을 받은 적이 없거나, 받은지 2년이 경과된 폰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통신사의 20% 선택 약정을 하려는 분들은 알뜰폰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뜰폰의 경우 이미 20% 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반면 위약금은 거의 없거나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통신사 앱을 통해서 요금 할인 대상자인지를 바로 알려주고, 간단하게 앱에서 신청하도록 해주면 더욱 편리했을 것 같은 서비스, 조금은 복잡하지만 2년 약정이 끝나고도 그냥 사용 중인 사용자들은 꼭 확인 후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