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1일 화요일

아이팟 터치 6세대 벤치마크, 아이폰6보다 더 높다? 애플의 전략은

오랜만에 다시 등장한 아이팟 터치 6세대는 환골탈태를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A8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스펙에 있어서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온 것인데요.

카메라 역시 800만 화소, 메모리 역시 1기가를 탑재하며 아이폰6와 비교되는 높은 스펙으로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20만원대로 가장 저렴한 iOS 기기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실제 성능은 어느정도일까요?

아이폰6의 경우 최저 모델도 80만원이 넘는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폰6와 비슷한 스펙을 가진 아이팟 터치 6세대의 벤치마크 결과를 살펴봤습니다.



긱벤치의 싱글 코어 성능을 보자면 아이팟 터치 6세대는 엄청난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메모리 성능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아이폰6의 메모리 점수와 비슷한 1,645점을 받은 것입니다. 다른 점수들에서는 아이폰5s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줬는데요.

아이팟 터치 6세대의 점수가 눈에 띄는 것은 무엇보다도 바로 전 세대였던 아이팟 터치 5세대의 벤치마크 점수보다 최대 10배 이상의 속도 향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료 인용 : Ars Technica

이렇게 보자니 전작이 얼마나 성능이 부족했는지를 새삼 느끼게 되기도 하는데요. 불과 한 세대만에 아이폰6급의 성능으로 올라선 것입니다.

즉, 가성비로 보자면 아이팟 터치 6세대를 넘어서는 iOS 제품은 없다는 것이죠. 비록 화면은 4인치에 불과하지만 iOS를 경험하고 싶다면 아이팟 터치 6세대를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온스크린 점수를 보자면 더욱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요. 모든 면에서 아이폰6를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이 결과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수치를 보여준 것입니다. 더구나 아이폰6 플러스가 받은 15점 대비 아이팟 터치 6세대의 36.3점은 압도적인 차이였습니다.


자료 인용 : Ars Technica

아이팟 터치 6세대 벤치마크 점수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애플이 이 제품을 그저 그런 제품으로 출시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팀킬이 될 수도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고사양을 가진 저가의 아이팟 터치 6세대를 공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이 아이폰으로 넘어오기 이전에 부담없는 아이팟 터치 6세대를 사용해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더구나 아이폰6와 거의 같아진 스펙은 실제 아이폰6가 제공하는 퍼포먼스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1 전략으로서, 하나 더 구매한다면 아이팟 터치 6세대를 구매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격적으로도 20만원대 후반부터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라 매력적인데요.

대용량을 원하더라도 40만원대로 128기가 모델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이만한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 없다는 점도 한 몫을 한 것 같습니다.

또한 올 가을에 등장할 아이폰6s에 대한 기대감도 가져다 주고 있는데요. 아이팟 터치 6세대를 훨씬 뛰어넘는 스펙을 가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6s를 통해서 애플은 아이폰6가 기록한 신화를 새롭게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초도 생산만 9,000만대로 알려지며 사상 최대의 초기 판매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아이폰6s가 아이팟 터치 6세대와 비슷한 스펙이라면 이러한 판매는 힘들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애플은 소비자들의 기대치에 맞는 제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팟 터치 6세대의 벤치마크 결과를 통해 드러난 애플의 전략은 +1 제품으로서 가장 저렴한 iOS 기기를 판매하고, 동시에 아이폰6s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닐까요.

적절한 시기에 등장한 아이팟 터치 6세대를 통해서 올 가을에 등장할 새로운 제품들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커지는 것 같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