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5일 일요일

[애플워치 개봉기] 애플워치 스포츠 38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 언박싱


애플워치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스포츠, 그리고 애플워치 에디션까지 말이죠.

이 가운데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인데요. 가격도 가장 저렴하면서 동시에 애플워치의 모든 기능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가성비로는 이 녀석을 따라올 제품이 없기 때문에, 또한 아웃도어용으로, 그리고 어린 아이들을 위해서 구매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연인끼리 커플로 착용하기 위해서 구매하는 경우에도 부담이 덜하다는 점에서 장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38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 모델에 대한 개봉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은 애플워치와 달리 이온 글라스 액정과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요.

우선 가볍습니다. 애플워치보다는 1/2 그리고 애플워치 에디션보다는 1/3밖에 안되는 가벼움이 최대 장점이 될 것 같은데요.


여러가지 애플워치 개봉기들이 있지만, 이 가벼움에 대해서는 언급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개봉기에서 많이 다뤄지지 않은 애플워치 스포츠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알루미늄의 생활기스에 대한 내구성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모델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는데요. 외관은 예쁠지 몰라도 구매한지 하루만에 흠집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알루미늄으로 된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은 그렇지 않은데요. 제법 생활기스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계줄 역시 어디에서 사용하더라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방수는 기본, 흠집이나 다양한 상황에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다른 시계줄의 경우는 방수를 위해서 추가적으로 다른 밴드로 변경하거나 스포츠 밴드를 추가 구매해야하지만 애플워치 스포츠는 그렇지 않은 것입니다.

더구나 스포츠 밴드이기는 하지만 매우 깔끔하고 심플해서 정장에 착용해도 그리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장점이라면, 애플워치 스포츠의 화면이 햇빛에서 더 밝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이온 글라스의 빛 반사율이 애플워치의 사파이어 글라스보다 낮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야외에서의 야외시안성이 더욱 좋습니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말 그대로 가성비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겸비한 모습인데요.


 
애플워치 박스는 뜯기 쉽게 가이드가 있는데요.

박스를 열면 조심스레 포장된 애플워치 스포츠가 등장합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38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가 등장했습니다.

옆면에는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가 있는데요. 매우 깔끔했습니다.
 

로고는 음각으로 되어 있는데요. 매우 심플했습니다.

이렇게 수저통(?)같은 디자인의 깔끔한 케이스가 등장합니다.

매우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요.

애플워치(뒤)와 애플워치 스포츠(앞)의 케이스 차이

부드럽게 마감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시계가 들어가 있게 되는데요.

박스 내부에는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매우 단촐하면서도 심플했는데요.

박스 자체가 매우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충전기는 애플워치와 동일했습니다.

다만 충전기의 마감이 플라스틱이라서 다소 저럼해 보입니다.

간이 설명서와 여러가지 종이들이 들어 있습니다.

간편하게 스포츠 스트랩을 착용하는 법이 들어 있는데요.

주의 사항을 비롯해 보증 사항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트랩이 들어 있는데요.

어떠한 작업을 할 수 있는지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포장이잘 된 애플워치 스포츠가 등장했는데요.

다소 심플해 보이는 구성이 눈에 띕니다.

아직은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흠집이 나지 않도록 포장이 꼼꼼하게 되어 있습니다.

뒷면 전체에도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도 추가적인 설명이 있었습니다.

드디어 벗겨본 포장.

끝까지 꼼꼼하게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까지 벗기면 모두 완성됩니다.

매우 단정하면서도 심플한 느낌의 38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 모델.

알루미늄 특유의 질감과 색감이 눈에 띄는데요.

뒷면에는 각종 센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방수도 되고 매우 튼튼한 스포츠 스트랩.

완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었습니다.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다름아닌 이온 글라스가 사파이어 글라스 대비 훨씬 약하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액정보다는 강해졌지만 사파이어와 비교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강한 충격이나 찍힘에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포츠 모델과 달리 이런 점에서는 아쉬울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가벼운 무게라는 장점을 제외하자면 사파이어 글라스의 부재가 가장 큰 아쉬움으로 남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애플워치 스포츠 38mm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 케이스와 블랙 스포츠 밴드 모델의 개봉기를 통해서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을 살펴봤는데요.




보면 볼수록 갖고싶은
매력이 있는 애플워치, 다양한 애플워치 스포츠 개봉기들이 있지만 오늘은 보다 실질적인 느낌에 대해 접근해봤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에 대한 리뷰 및 후기, 팁, 비교기 등을 올릴 예정입니다. 구독하고 소식을 바로 받아보세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