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2일 수요일

ipTIME 공유기 심각한 보안 결함 발생, 127개 제품 모두 업데이트 필요


ipTIME은 국내에서 매우 유명한 공유기 브랜드인데요. 높은 인지도만큼이나 ipTIME이라면 그냥 믿고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발생한 칩명적인 보안 문제로 인해서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공유기도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모르셨다면 이번 기회에 공유기의 업데이트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보안 결함의 경우는 외부의 알 수 없는 침입자로 인해서 임의로 개조된 펌웨어가 설치되면서 공유기가 해킹툴로 변할 수 있는 심각한 보안 결함이라고 합니다.

해킹툴로 변할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문제가 있는 링크를 보내거나 이외의 많은 보안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해당 제품은 무려 ipTIME의 127개 모두라고 합니다.



ipTIME 공유기 업데이트 방법은?
ipTIME 업그레이드 알리미를 설치하거나 인터넷 창에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관리자모드로 들어간 다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래전에 설정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공유기 위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10초간 눌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관리자모드로 접속하려면 해당 공유기에 연결된 기기의 인터넷 창에서 192.168.0.1을 입력하면 됩니다.

관리자모드라고 해서 어렵지는 않습니다. 메뉴 중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어렵고 복잡하다면, ipTIME이 권하는 ‘업그레이드 알리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공유기도 펌웨어가 있고, 업그레이드를 한다는 것이 난해하고 이해가 어려울지 몰라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주기적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ipTIME의 공유기 보안 결함으로 인해서 그동안 방치되었던 공유기의 보안에도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날이 늘어가는 해킹, 보안 이슈로
인해서 이미 무뎌질만큼 무뎌지고 우리의 정보는 털릴대로 털렸지만 그렇다고 손놓고 있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ipTIME 공유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해킹 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해보세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