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30일 화요일

애플워치 아이폰 연동하기, 손쉽게 연결하는 3가지 방법


애플워치를 구매하고 나면 처음으로 하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아이폰과의 연동일 것입니다. 애플워치를 아이폰과 연동하기 위해서는 아이폰5 이상이 필요한데요.

iOS 운영체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다음 '애플워치' 앱을 실행해서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아이폰 연동을 위해서 '블루투스'를 켜는 것은 필수인데요.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을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애플워치와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 된 아이폰5 이상이 준비되어 있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연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아이폰 연동하기
1.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켜주고, 애플워치의 언어 설정을 '한국어' 혹은 자신이 사용할 언어로 해줍니다.

2.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실행한 다음 연결을 실행하고, 애플워치를 카메라로 정확히 비춰줍니다.

3. 이후 나오는 설명에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하고 마지막 동기화가 진행될때가지 기다리면 연결이 끝납니다.


애플워치 아이폰 연결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러나 알아야 할 것은 애플워치와 연결을 할때 사소한 설정들은 직접 보고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아이폰의 잠금이 풀리면 애플워치의 잠금도 풀린다던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이외에도 많은 추가 설정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춰서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진행도중 현재 아이폰에 설치된 앱 가운데 애플워치에 설치가 가능한 앱이 있으면 모두 설치할지를 물어보는데, 이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많은 애플워치 앱이 설치되면 보기에도 힘들고 찾아서 사용하는데도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앱이 있다면, 해당 앱만을 연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기화는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는데요. 모두 끝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폰에 있는 애플워치 앱을 통해서 세세한 설정이 가능한데, 애플워치에 설치할 앱을 정하거나 한눈에 보기에 등록하고, 알람을 켜고 끄는 등의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언어를 슬라이드해서 내린 다음, '한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으로 애플워치를 찾아서 가운데 띄워주면 됩니다.
왼쪽 손목에 차는지, 오른쪽 손목에 차는지를 설정하면 됩니다.
원하는 설정으로 선택한 다음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애플워치 앱을 통해서 여러가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보내면 애플워치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애플워치는 아이폰과 하나가 되는 제품입니다. 아이폰을 통해서만 온전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데요.

아쉬움이라면,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닳는다는 것, 그리고 화면 밝기가 3단계밖에 없다는 것, 그리고 GPS가 없다는 것입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자주 사용하면
줄어드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화면 밝기가 밝을수록 더욱 빨리 줄어듭니다.
또한 GPS의 부재는 타격이 큰데, 아이폰이 옆에 없으면 위치 정보를 수집할 수 없어서 운동을 할 때에도 아이폰이 늘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애플워치는 1세대라고하기에는 제법 탄탄한 완성도를 가지고 등장했는데요. 앞으로 계속될 후기와 사용기를 참고한다면 꼭 알맞는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개의 댓글:

Unknown :

안녕하세요~
애플워치를 중고매물로 구하였는데 페어링하려고 하려면 ios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라고 나오더군요. 저는 업데이트를 미루고 있는 중입니다 최신이면 ios15 버전인데, 꼭 업데이트를 해야되는지.. 그냥 페어링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