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5일 금요일

애플워치 국내 출시, 나에게 맞는 애플워치 구매를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애플워치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합니다. 6월 26일로 예정된 날짜에 애플워치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애플워치를 기다리던 국내 소비자들로서는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소식일지 몰라도, 단순히 애플워치가 출시된다는 것을 떠나서 준비해야 할 것들도 챙겨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애플워치는 이미 알려진대로, 아이폰을 통해서만 연동되고 사용이 가능한데요. 너무나도 당연하겠지만 아이폰이 있어야만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시간만 보려고 한다면 아이폰이 없어도 되겠지만 그렇게 해서는 예쁜 쓰레기가 되겠죠? 지금부터 애플워치를 나에게 꼭 맞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사이즈를 확인하자_
애플워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크게 2종류의 사이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38mm 혹은 42mm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큰 차이가 아닌 것 같아도 묵직함과 심플함 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 이유인데요.

자신의 팔목이 보통의 여자들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38mm를, 보통의 남자들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42mm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그란 일반 시계와 달리 네모난 시계인 만큼 체감 크기가 더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워치를 바르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사이즈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종류를 선택하자_
애플워치는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 애플워치 / 애플워치 에디션으로 되어 있는데요.

대다수는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을 구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더욱 가볍고 가장 저렴하며, 활동적인 모델입니다.

애플워치는 고급스러움과 휴대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운동보다는 일상적인 곳에서 더욱 빛이 나는 모델입니다.

애플워치 에디션은 최소 1,000만원 이상인 만큼 이 모델을 고려중인 분들이라면 다른 설명이 필요없이 실물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네요.

가성비는 단연 기본 모델인 애플워치 스포츠겠지만,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다는 점과 액정이 기스가 나기 쉽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애플워치의 경우는 스테인리스로 반짝이고 고급스럽지만 흠집이 나기 쉽습니다. 다만 사파이어로 만들어진 액정은 매우 튼튼합니다.

   


애플워치 시계줄을 선택하자_
시계줄도 매우 다양합니다. 운동을 즐겨 한다면 오염 및 거친 환경으로부터 시계를 지켜줄 '스포츠 밴드'가 좋습니다.

모던함을 추구한다면 모던 버클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포츠와 비슷하면서도 더욱 고급스럽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더 오피스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밀레니즈 루프를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 시계줄로 운동을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클래식과 심플함을 동시에 추구하려면 가죽 루프도 좋습니다. 가죽이라 고급스럽고, 가죽이라서 운동할 때에도 적당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링크 브레이슬릿이 있는데요, 가장 고급스러우면서도 무게감이 나갑니다. 가격도 단연 비싼데요.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에디션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체크하자_
애플워치가 사용이 가능한 기기는 iOS 8.2 이상이 적용된 아이폰5 / 아이폰5S / 아이폰5C /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입니다.

차세대 iOS9에서는 아이폰4S까지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현재로서는 아이폰5 이상부터 애플워치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폰5 이전 모델을 사용 중이라면, 아이폰부터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아이폰을 사용해야만 애플워치가 사용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구매를 결정하자_
애플워치의 경우 출시가 된다고 해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대기자들이 한참이나 밀려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은 실제 출시가 되더라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의 생산성이 향상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6월 26일 당일 오전 9시 이후로 구매창이 나타난 다음에 바로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미리 어떠한 모델을 구매할지 미리 알아보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애플워치를 조금이라도 빨리 받아보려면 말이죠.

다음으로 오프라인의 경우 재고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모든 매장에 모든 종류의 애플워치가 있는 것이 아닌 만큼 비교적 큰 매장에 미리 전화를 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세대? 2세대?
애플워치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고, 가장 많이 판매된 단일 스마트워치입니다. 스펙과 화면 크기가 거의 같은 제품으로서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것이죠.

그런 만큼, 2세대가 기다려지기도 할텐데요. 2세대가 출시되어서 판매되기까지는 거의 1년이 남은 만큼, 이번 1세대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있고, 애플워치에 관심이 간다면 애플워치에 대한 정보 및 개봉기, 후기를 참고해서 애플워치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