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3일 토요일

카카오톡에서 바로 보는 '카카오TV' 6월 등장, 기대되는 3가지 변화

사진 인용 :  BigBang Indonesia Fanclub
그동안 여러 동영상 공유 서비스가 있어왔지만, 모두가 원하는 플랫폼은 없었습니다. 저마다의 앱을 사용해야만 했고, 파편화가 심각했는데요.

만일 하나의 기업이 이것을 장악하게 된다면, 그 파급력은 얼마나 크게 될까요? 그것도 다름아닌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함께 말입니다.


   

상상만 했던 서비스가 조만간 카카오TV라는 이름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카카오TV는 그 이름에서처럼 다음카카오에서 선보이는 신규 서비스인데요.

기존의 동영상 공유 서비스들의 단점을 개선하고 더욱 편리하고 쉽게 다가가기 위해서 카카오톡과 연계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즉, 그동안 네이버나 다음,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의 여러 플랫폼들은 '저마다'의 기능을 수행했습니다.

직접 프로그램을 구동해야만 했고, 설치가 되어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만일 카카오TV를 보기 위해서 별다른 과정이 필요없다면 어떠할까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바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그로 인해서 공유 및 확산이 된다면 그 파급효과는 상상을 초월할 것입니다.

사진 인용 :  BigBang Indonesia Fanclub
친구에게 재미있는 동영상을 공유할 때에도 그동 '동영상 고유'라거나 '유튜브 공유'가 아닌, 카카오TV를 통한 공유를 한다면 서로에게 편리성과 수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로서는 동영상을 직접 서비스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이용자들은 다른 앱을 거치지 않아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지상파를 비롯해 여러 방송사 및 동영상 제작자들과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걱정되는 것은 과도한 광고가 아닐까 하지만, 이 역시 카카오TV만의 방법을 찾는다면 금새 익숙해질 것 같습니다.

카카오TV를 통해서, 동영상을 바로 시청하고, 쉽게 공유하고, 무료로 볼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입니다.

이러한 3가지 변화는 유튜브에서 계정을 제거해버린 국내 방송사들이 원하는 것이기도 하기에 서로의 요구조건에 부합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과연 카카오TV가 시장에 등장할 경우, 어떠한 파급효과를 가져오게 될지, 소비자의 입장에서 어떠한 편리성을 제공받게될지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