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3일 토요일

아이폰 움짤 메이커 앱으로 7초만에 움짤 만드는 방법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서 아이폰에서 움짤을 보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아이폰에서 움짤을 볼 수가 없어서 답답했던 많은 분들이 문제를 해결했다며 좋아하셨는데요.

이번에는 SNS 공유 및 소통을 위한 움짤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움짤을 만드는 것은 '움짤메이커'앱으로 한 방에 할 수 있는데요.

   

움짤을 만드는 과정은 기존에는 힘들었습니다. 사진을 비슷하게 찍어서 한 번에 일일이 연결하고 프레임을 설정하고 저장했던 것이죠.

혹은 동영상을 불러와서 범위를 지정해서 잘라내고 저장하는 등의 과정을 거쳐야만 했는데요. 이제는 더욱 편리하게 움짤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움짤메이커 앱 활용하기

움짤메이커만 있으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기존의 사진을 불러와서 한 장의 움짤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미 있는 사진을 활용해서 움짤을 만들 수 있다는 편리성이 있는데요. 당장 움짤을 만들고 싶을때도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움짤메이커를 실행한 다음, [움짤촬영]을 눌러서 바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는 동영상이 아닌 움짤로 바로 저장되는데요.

여러가지 설정으로 원하는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레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최대 50프레임까지 가능해서 더욱 부드러운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도 정할 수 있는데, 짧은 시간을 설정할 수록 더욱 부드럽게 촬영이 되고, 길게 설정할 수록 더욱 오랫동안 장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진 효과를 통해서 스케치 모드, 흑백 모드 등 여러가지 모드로 움짤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플래시를 켜거나, 카메라를 변경하거나, 화질을 변경하는 등의 옵션도 가능합니다. 얼마든지 고화질, 좋은 조건으로 움짤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된다! 움짤메이커 활용 3문장 요약_
1. 움짤 메이커에서 [움짤촬영]을 누른다.
2. 원하는 조건으로 설정하고 촬영한다.
3. 저장한 다음 공유한다.

사진 인용 : 디즈니

움짤메이커로 만들 경우 주의해야 할 것은 지나치게 높은 프레임으로 설정할 경우 자칫 용량이 너무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움짤로 공유하는 이유가 간편하게 보려는 것도 있지만 동영상 대비 용량을 줄이려는 것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행의 순간,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움짤로 저장해서 바로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더욱 쉽고 간편하게 순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동영상보다도 짧은 움짤이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직접 움짤을 만드는 것이 힘들었지만 이제는 동영상을 촬영하듯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움짤메이커를 활용해서 움짤을 만들고, 바로 공유해보세요. 순간을 공유하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움짤메이커 앱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