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9일 화요일

아이폰6 플러스를 '한 손으로' 사용하는 신박한 방법


아이폰은 그동안 '한 손 조작'으로 유명했습니다. 3.5인치라는 지금으로서는 상당히 작은 화면 크기였지만 그래도 당시로서는 화면도 크고, 충분히 좋은 제품이었는데요.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아이폰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점차 화면이 커지기 시작했고 그렇게 4인치를 넘어서 4.7에서 5.5까지 커지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커진 아이폰은 더이상 한 손 조작이 힘들다는 것입니다. 결국 아이폰6는 어느정도 사용이 가능할지 몰라도 아이폰6 플러스는 두 손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불편을 편리함으로 바꾸는 아주 간단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 더욱 편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안드로이드와 같이 홈 버튼 옆의 빈 공간을 '뒤로가기'로 만들어주는 신박한 보호필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름은 '헤일로 백'인데요. 이녀석을 활용하면 뒤로 가기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뒤로가기는 왼쪽 위에 있습니다.

그래서 한 손으로 뒤로가기를 누르기란 정말 힘들었는데요. 그러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보호 필름에 불과한 이 녀석이 어떻게해서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일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필름 내부적으로 작은 회로가 있는데 아래쪽을 누르는 것만으로 위쪽을 눌러지게 프로그래밍이 된 것이죠.

작은 회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보호필름을 붙이듯 부착하기만 하면 바로 뒤로가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킥스타터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신박한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이 필름 한 장이면 아이폰의 뒤로가기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보호필름은 당연히 '화면 보호'에만 집중해왔습니다. 여기에 새로운 기능을 넣는다는 것은 쉽게 떠올리기 힘든 부분이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보호필름도 새로워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회로를 활용해서 뒤로가기를 실행하는 신박한 기능이 들어 있기 때문이죠.

헤일로 백의 경우 현재 시판되는 제품은 아니며,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가격은 14달러로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 보호 기능까지 충실하게 보여준다면, 분명 머스트해브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8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 기다려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