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16일 목요일

갤럭시 S6 엣지 VS 아이폰6, 함께 떨어뜨려 보니 [동영상]

 
갤럭시 S6는 출시와 동시에 삼성에게 있어서는 제대로 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디자인에 대한 불만을 긍정적인 것으로 바꿔 놓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6는 애플의 판매 신화의 중심에 서서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며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폰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 기기의 '강도'는 어떠할까요? 일상 생활에서 일어날지 모르는 드랍 데스트를 통해서 두 기기가 충격에 얼마나 잘 견디는지를 확인한 동영상이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갤럭시 S6 엣지는 모서리가 휘어져 있어서 더욱 충격에 취약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상대적으로 더욱 튼튼해보이는 아이폰6와 달리 유리가 더욱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S6 엣지와 아이폰6의 드롭 테스트 결과는 생각과는 달랐는데요. 실제로 지난 5일에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된 두 기기의 드랍 테스트 영상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결과는 첫 실험에서는 두 기기 모두 별다른 이상이 없었지만 두 번째 실험에서는 갤럭시 S6 엣지는 정상이었지만 아이폰6는 액정의 손상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거듭된 실험으로 아이폰6는 더욱 심각하게 파손되었지만 갤럭시 S6 엣지의 경우는 조금의 금이 가는 것으로 그쳤습니다.

이 동영상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은, 유리가 많이 사용된다고 해서 무조건 충격에 약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이러한 동영상 하나만을 가지고 무조건 아이폰6보다 갤럭시 S6 엣지가 더 튼튼하다고 결론내려서도 안 될 것입니다.

실제로 사용할 경우에는 경우의 수가 너무나 많고 아이폰6가 더 튼튼한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 사용할 경우에는 케이스를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S6 엣지와 아이폰6에 대한 드롭 테스트 결과를 살펴봤습니다.


0 개의 댓글: